2024년 2기 도시재생 서포터즈의 9월 미션은
‘도시재생 관련 콘텐츠 소개하기’ 였습니다.
9월 정기회의를 통해 도시재생과 관련있는 콘텐츠를 파악하고
사람&도시 소식지에 수록된 예시를 보면서
도시재생과 관련 있다고 생각하는 책, 영상(영화/프로그램)을 본 후
타인에게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청주그린루트팀은 프로그램 빈집살래를 소개하며
빈집이 재생되는 과정을 통해 지역의 정체성이 어떻게 강화되는지,
도시재생이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과정임을 깨닫고
‘도시 재생을 통해 도시 전체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것이다.’ 라는
자신의 생각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청주그린루트팀은 유로프로젝트를 소개하며
도시재생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고,
청주시의 전통산업과 유로 프로젝트를 연결해보자는 아이디어를 담아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빈집살래]
[유로 프로젝트]